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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스프레소는 캡슐커피 업체에서 유일하게 지속가능한 캡슐 커피 재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업체입니다. 재활용 캡슐을 수거할 수 있는 지점이 지역별로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사용한 캡슐은 재활용 백에 담아 가까운 네스프레소 지점에 가져가 주면 알아서 알루미늄 캡슐과 커피를 분리하여 재활용합니다. 직접 방문이 번거롭다면, 온라인에서 캡슐 주문 시에 재활용백 수거 요청을 따로 요청하면 기사님이 알아서 수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캡슐머신이 고장났을 경우, 수리 서비스를 픽업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머신을 좀더 깨끗하게 지속할 수 있는 유지보수 방법과 세척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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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활용 캡슐 수거 지점 알아보기 >

 

캡슐 커피 환경오염 : 분리수거, 재활용, 처리방법

캡슐커피를 올바로 분리 배출하지 못해 환경오염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캡슐 커피란, 가공 및 블렌딩과 로스팅 과정을 거친 원두를 분쇄해 탬핑(tamping) 한 후 진공 포장한 커피이다. 코로나

coffeeportion.tistory.com

 

수리 서비스 픽업 신청 방법

네스프레소 캡슐머신

수리 픽업 서비스는 네스프레소 클럽 080-734-1111을 통한 간편한 신청으로 정품 가입 회원의 제품을 수거하고, 수리 완료 후 안전하게 고객에게 지정하신 장소에 배송해 드리는 네스프레소의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신청 방법

✔ 유선상 머신 점검
네스프레소 클럽 (080-734-1111)으로 연락하여 머신의 증상을 바탕으로 유선상으로 머신을 점검합니다.

✔ 픽업서비스 등록
머신의 수리가 필요시, 전문 상담사를 통해 픽업 서비스를 등록합니다. 임대 머신과 점검이 필요한 머신의 운반에 필요한 박스를 수령하실 날짜를 협의합니다. 임대머신은 유상 수리 진행 시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 머신 수리 접수
유상 수리일 경우, 안내된 수리 비용을 결제합니다. 수리점에 수리 서비스가 접수되면 문자를 통해 방문 일자 및 배송 조회 링크가 포함된 정보가 발송됩니다.

✔ 머신 픽업 준비
머신 픽업을 준비합니다. 운반 중 파손과 분실의 위험이 있는 물통, 컵받침, 캡슐 컨테이너는 분리한 후, 수리 요청 시 주의 사항*을 참고하여 머신 본체만 일반 랩으로 포장합니다.

✔ 머신 전달
네스프레소 지정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시면 임대머신을 수령하시고(신청하신 경우만), 점검이 필요한 머신을 기사님께 전달해 주십시오

✔ 제품 수리
수리점에 머신이 입고되면 입고 완료 문자가 발송되며, 수리가 시작됩니다.

✔ 처리 완료
머신 수리가 완료되면, 수리 완료 및 머신 출고에 대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수리 요청 시 주의 사항

  1. 포장 시, 매직랩을 사용할 경우 머신 외부에 매직랩 흔적이 남게 되오니 반드시 일반랩으로 포장해야 합니다.
  2. 누수 증상으로 수리 요청 시, 물통 점검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는 머신 수리 접수 시 안내해 드립니다.
  3. 출고 직전 커피 테스트로 인하여 간혹 커피 가루나 물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머신 수령 후 충분한 란싱 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지 보수 및 세척 방법

네스프레소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의 고장이 아닌 머신 내부의 분해 세척 또는 유지보수 목적의 점검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에는 유상으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디스케일링이란 머신 내부에 형성된 스케일을 제거하는 작업이며, 국내 연수 환경에서는 물로만 디스케일링을 진행합니다. 머신 사용안내 메뉴의 머신 사용법을 통해 가이드 및 동영상 확인 가능하며, 물로만 진행 후에도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전문 수리 기사에 의한 유상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장기간 사용하여 발생한 커피 착색과 변색 등은 분해 세척 및 디스케일링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며, 부품 교체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접수 시 요청 사항을 상세히 전달해야 합니다.

유지보수 및 세척 신청 방법(유상)

✔ 세척 및 디스케일링 접수
네스프레소 클럽 (080-734-1111)로 연락하여 분해 세척 및 디스케일링을 접수합니다.

✔ 비용 결제
안내된 수리 비용을 결제합니다. 분해 세척 및 디스케일링 비용은 일반 유상 수리비와 동일합니다.

✔ 머신 픽업 준비
머신 픽업을 준비합니다. 운반 중 파손과 분실의 위험이 있는 물통, 컵받침, 캡슐 컨테이너를 분리한 후, 머신 본체만 일반 랩으로 랩핑 합니다.

✔ 머신 전달
머신 분해 세척을 위한 주의사항*을 참고하여 머신을 포장한 후, 네스프레소 지정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시면 임대머신을 수령하고(신청한 경우), 점검이 필요한 머신을 기사님께 전달합니다.

✔ 분해 세척 및 점검
수리점에 머신이 입고되면 입고 완료 문자가 발송되며, 분해 세척, 디스케일링 및 소모부품 등의 점검이 시작됩니다.

✔ 처리 완료
분해 세척 및 점검이 완료되면 점검 완료 및 머신 출고에 대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유지보수 및 세척 서비스를 위한 주의 사항

  1. 포장 시, 매직랩을 사용할 경우 머신 외부에 매직랩 흔적이 남게 되오니 반드시 일반랩으로 포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물통/컵받침/캡슐 컨테이너 등의 분리되는 부품은 서비스 시 교체되지 않으며, 홈페이지 또는 네스프레소 클럽 080-734-1111을 통해 별도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출고 직전 커피 테스트로 인하여 간혹 커피 가루나 물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머신 수령 후 충분한 란싱 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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