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몇 년 사이에 캡슐커피 종류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커피 머신과 캡슐의 홍수 속에서 어떤 캡슐 머신으로 커피를 마셔야 할지 선택이 매우 힘듭니다. 바쁜 일상에서 편리함을 위해 캡슐커피를 선택했는데, 도리어 선택에 고민이 많아진 느낌입니다. 이렇게 맛집이 많아질 때는 원조를 살펴보는 게 어떨까요?
[목차여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의 종류와 차이점
네스프레소의 커피 캡슐을 고르기 전에 먼저 머신의 종류부터 먼저 살펴보아야 합니다. 커피 캡슐마다 호환되는 머신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버츄오 캡슐의 경우에는 사진처럼 단면이 '반원'형태의 모양이고, 오리지널 캡슐의 단면은 직각의 '갓' 모양입니다. 머신을 구입하고 나서 커피 캡슐을 구입할 때도 꼭 참고해야겠죠?
그렇다면, 버츄오와 오리지널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우선 추출 방식이 다릅니다.
버츄오는 새로운 센트리퓨전(Centrifusion™) 회전 추출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에스프레소부터 큰 컵까지 5가지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리지널은 클래식한 에스프레소 고압 추출 방식의 커피 시스템으로 에스프레소와 롱고는 물론, 아메리카노와 밀크 베리에이션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버츄오 머신
네스프레소가 최초로 선보이는 버츄오의 혁신적인 센트리퓨전 (Centrifusion™) 회전 추출로 탄생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최대 7,000RPM의 초고속 회전 추출로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완성합니다.
✔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
버츄오의 램프가 캡슐이 자동인식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며, 캡슐에 따라 추출 설정을 조정하면서 추출이 시작됩니다.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읽어 추출 시간과 속도, 온도까지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 당신이 원하는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줍니다.
✔ 다양한 5가지 커피 스타일
에스프레소(40ml)에서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 룽고 (150ml), 머그(230ml), 알토(414ml)까지 취향에 맞춰 5가지 커피 스타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츄오는 새로운 회전 추출로 풍부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머그 이상의 큰 컵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5가지 커피 스타일과 28가지 종류의 커피로 취향에 맞춰 커피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 밀크 커피로도 부드럽게 즐기는 버츄오
버츄오 커피에 우유를 더하면 부드럽고 달콤한 아로마가 더욱 살아납니다. 에스프레소 혹은 더블 에스프레소로 라테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잔에 우유를 먼저 붓고 커피를 추출하는 리버소(REVERSO)로도 부드러운 밀크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밀크 커피로 베리에이션 할 경우에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맛이 복합적이고 향미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떤 커피를 원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스피라치오네 팔레르모 카자르와 이스피라치오네 나폴리와 같이 강도 높은 커피의 경우에는 우유를 넣었을 때 진한 로스팅 특성이 유지되지만, 볼루토처럼 마일드한 커피는 우유의 영향을 더 많이 받게 됩니다. 강렬한 커피는 레시피에 우유를 더해도 기분 좋은 스모키 한 쓴 맛과 로스팅향을 유지하는 반면에 마일드한 커피는 우유와 함께 마시면 캐러멜/비스킷향이 더욱 살아납니다. 달콤한 커피 경험을 위해 여러 가지 레시피를 만들어 경험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나만의 커피를 찾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리지널 머신
네스프레소의 모든 커피는 밀크와 조화가 좋지만, 특히나 오리지널의 경우에는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의 밸런스에 집중했기 때문에 밀크와의 조화가 매우 좋습니다. 섬세하고 미묘한 풍미의 커피도 밀크, 밀크폼 또는 크림과 만나 새로운 차원의 커피로 탄생하지요. 또한, 커피 종류에 따라 다양한 풍미의 카푸치노와 라테 또는 마키아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맛과 아로마의 커피
네스프레소 커피는 다양한 맛과 고유의 개성 있는 아로마를 가지고 있어 특별한 커피 경험을 줍니다.
✔ 다양한 29가지 커피
커피 모두 특별한 개성과 캐릭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전 세계 커피 생산 지역에서 네스프레소의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공급되어 특별한 맛과 아로마를 가진 29가지 커피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컵의 리스트레토와 에스프레소부터 룽고, 아메리카노, 밀크 레시피까지 각 개성과 강도에 따라 다양한 커피를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 취향에 맞는 커피
네스프레소의 모든 커피는 밀크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아주 섬세하고 미묘한 풍미의 커피도 밀크, 밀크폼 또는 크림과 만나 새로운 차원의 커피로 탄생합니다. 커피 종류에 따라 다양한 풍미의 카푸치노와 라테 또는 마키아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커피 머신 페이백 시스템
네스프레소 머신 구입 혜택 중, 가장 눈여겨봐야 할 것 중 머신 페이백 시스템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커피 머신을 구입하면 구입한 금액만큼 커피 할인으로 돌려받는 시스템입니다. 버츄오 머신은 100%, 오리지널 머신은 최대 60%까지, 머신을 구매하고 머신 가격을 커피 할인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네스프레소 웹사이트 내에 "정품 등록" 페이지에서 구매하신 머신 등록을 해야 합니다. 커피 할인 적용은 머신 페이백으로 머신 구매 후 머신이 출고된 이후 구매한 커피부터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머신을 구매한 날짜로부터 24개월 이내에 총 12번의 커피 주문 횟수를 충족하지 못하여, 24개월이 초과된 시점에 커피를 구매할 경우에는 약정된 커피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니 꼭 확인해야겠습니다.
머신별 할인 혜택은 아래 내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머신 구매 이후 다음 12번의 커피 주문마다 할인 혜택 (24개월 이내)
▶ 커피 할인 혜택은 머신 출고 이후 다음 커피 주문부터 적용되며, 머신 구매 후 365일 이내에 첫 커피 주문을 해야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머신 출고 여부는 '나의 계정' > '나의 주문 내역' > '주문 상태'에서 확인 가능하며, 주문 상태가 '출고 완료' 주문한 커피에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 24개월 이내에 12번의 커피 주문 횟수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남은 횟수에 대한 할인 혜택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커피 머신에 따라 할인율 상이
머신 페이백의 커피 할인 혜택은 아래의 네스프레소 커피 판매 채널을 통해 커피를 구매할 경우에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단, 머신 페이백에서 제공하는 커피 정액 할인뿐만 아니라 커피 정기 배송에서 제공하는 7% 커피 할인 혜택까지 모두 받고자 할 경우, 커피 정기 배송 서비스 신청은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하므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커피 주문을 진행해야 합니다.
지속가능성 & 캡슐 재활용
네스프레소는 커피에 진심입니다. 소중한 무언가를 돌보는 것처럼, 네스프레소는 커피를 아낍니다. 기후 변화는 커피 그리고 커피를 재배하는 농가의 미래를 위협합니다. 그래서 네스프레소는 2003년부터 지속가능한 커피 재배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 재생가능한 농업을 지원하는 노력을 통해 우리가 사랑하는 커피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가 커피에 끼치는 영향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는 커피의 품질 및 수확량에 영향을 끼치고, 커피 및 커피 농가의 미래를 위협합니다. 이대로라면 2050년까지 커피 재배에 적합한 지역은 절반*으로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커피를 계속 지켜요
20년 전에 지속가능성 품질 프로그램™ AAA를 만든 것은 네스프레소, 우리가 하는 일에 모든 정성을 쏟기 때문입니다. 다만, 우리는 더 빨리 많이 노력해야 합니다.
캡슐 커피 환경오염 : 분리수거, 재활용, 처리방법
캡슐커피를 올바로 분리 배출하지 못해 환경오염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캡슐 커피란, 가공 및 블렌딩과 로스팅 과정을 거친 원두를 분쇄해 탬핑(tamping) 한 후 진공 포장한 커피이다. 코로나
coffeeportion.tistory.com
캡슐머신 네스프레소 : 수리 서비스 픽업 신청방법
네스프레소는 캡슐커피 업체에서 유일하게 지속가능한 캡슐 커피 재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업체입니다. 재활용 캡슐을 수거할 수 있는 지점이 지역별로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사
coffeeportion.tistory.com